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서귀포한달살기의 멋진 사진 20 장

코로나19 장기화와 백신 접종 확대에 따라 국내 관광객들이 제주도로 몰리고 있는 가운데 여름 성수기 시즌이 다가오면서 더 많은 관광객이 제주도로 유입될 것으로 보여진다. 

리테일앤인사이트의 마트 차세대 솔루션 ‘토마토 솔루션’은 제주시 '대명홈마트’, 애월읍 ‘곽지마트’ 등에 차례로 오픈하면서,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이 클릭 한 번으로 주변 마트 검색부터 쉽고 빠른 장보기가 가능해 졌다고 16일 밝혔다. 

마트 차세대 솔루션인 ‘토마토’는 동네마트를 활용해 전국 어디서나 1시간 내 신선식품 배송을 지원하며, 동네마트에 쉽고 안정적인 앱 운영 환경을 지원한다. 

함덕을 방문중인 펜션 이용객 27세 추예지 씨는 “비싼 제주도한달살기 관광지 물가와 코로나로 인해 여행중 외식을 최소화하려 한다. 현지 마트에서 숙소까지 빠른 배송이 가능해, 여행 중간에 장 보는 일정을 추가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 맘에 든다”고 전했다. 

제주도 한달 살기를 시작한 34세 최승환 씨는 “신선식품이나 무거운 생활용품을 자가용 없이 사러 나가기 어려웠다. 게다가 아직 주변의 저렴한 동네마트 위치를 몰라 편의점만 이용했는데, 이제는 ‘토마토앱’으로 할인도 받고 손쉽게 주문이 가능해 졌다""며 특히 뚜벅이로 한달 살기를 계획하는 분에게 ‘토마토 솔루션’을 추천했다. 

제주지역 마트 점주들의 기대감도 크다. 제주시 대명홈마트 안상현 점장은 “토마토 솔루션 도입으로 기존 마트 고객 외에 제주를 찾는 관광객의 http://edition.cnn.com/search/?text=제주한달살기 온라인 주문이 늘어날 것을 기대하고 있다”며 “많은 고객들이 앱 주문을 시작했고 간편하고 빠른 장보기에 만족해 한다”고 말했다.  

image

안 점장은 또 “제주지역의 경우 물가가 비싸다는 인식이 강하다”며 “현지 마트를 이용하면 그날 잡은 신선한 해산물, 품질 좋은 야채, 과일, 고기 등 신선식품부터 가공, 생필품까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는 팁을 드리고 싶다”는 말도 덧붙였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여름 성수기인 8월까지 제주도에 5개 매장을 추가 오픈, 제주 전역에 동네마트 앱 주문 배송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로써 제주도 주민 및 방문하는 모든 사람들은 토마토앱을 통해 클릭 한번으로 주변 마트 검색부터 쉽고 빠른 장보기가 가능해진다.  

이번 토마토 솔루션’ 제주도 진출로 소상공인 상생에 대한 가치 전달을 이어나가는 등 ‘우리동네 중소마트 연결자’로 자리매김중인 리테일앤인사이트의 행보에 관심이 쏠리는 이유다.